sense & nonsense
about
campaign
project
collaboration
prints
SHOP
overview
01
about
02
guide
03
2022

1daf : one day
arts festival

3년만에 돌아온 네번째 원데이아츠페스티벌
‘1DAF’로 새롭게 거듭나다.
LIST
2022

1daf : one day
arts festival

SENSE & NONSENSE
<1DAF: 원데이아츠페스티벌>은 커스텀멜로우가 주최하는 문화예술축제로 2013년부터 서울의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를 소개하며, 이 시대의 젊음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을 맞이했다.
문화의 흐름과 사회의 메시지를 예술적 체험의 가치로 공유하는 패션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네번째 원데이아츠페스티벌은 'SENSE & NONSENSE’ 를 주제로 우리의 삶과 예술을 움직이게 하는 개인과 사회, 보편성과 통념, 진실과 역설에 관한 의문 ‘아이러니’를 전시와 공연, 댄스 퍼포먼스, 체험 이벤트로 선보인다.
감각적인 것과 터무니없는 것,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새로운 아름다움, 세련된 것과 촌스러운 것과 같은 상반되는 단어들에 대한 이야기, 커스텀멜로우의 1DAF 2022에서 만나보자.
낮과 밤처럼 항상 공존하는 SENSE & NONSENSE는 우리에게 물음표를 던진다. ‘이것’은 우리 각자에게 ‘무엇’으로 남게 될까. ‘나’에게는 센스이지만, ‘너'에게는 넌센스인 것은 또 얼마나 많을까. 그 두 가지가 전환되는 장면이나 의미들은 이상하다가도, 놀랍고 흥미로운 것이 된다. 센스와 넌센스를 넘나드는 우리의 한낮, 한때가 바로 지금이다. 1DAF 2022는 그렇게 우리가 가진 ‘모두의 모습’으로 서로를 초대하고 있다.
인세인박 Insane Park은 멀리서는 보이지만 가까이에서는 보이지 않는 텍스트를 담은 작품을 통해 진실은 한 발자국 떨어져 있을 때, 보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유 Lee Eu는 경계를 넘는 과장된 물감을 통해 작품을 바라볼 때 우리가 망각하는 캔버스의 존재를 드러내며 회화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마이클 슈완 Michael Schwan은 과거에는 화려했던 곳이지만, 이젠 세월이 흘러 오래되고 낡은 장소를 사진으로 담아 변환된 아름다운 분위기를 전달한다. 머디캡 Muddycap은 가상의 3D 의자를 디자인하고, 실존하는 것과 같은 그래픽 작업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한다.
박유석 Yuseok Bak은 빛이 눈에 남긴 잔상처럼, 보이지만 형언할 수 없는 이미지를 감상하는 명상적인 비주얼로 관객을 초대한다. 뉴욕의 지하철에서 일어나는 일상 속 비현실적인 장면들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채널 @subwaycreatures도 참여했다.
이상(理想)을 위해 이상한 음악 만들기를 멈추지 않았던 힙합의 아이코닉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 CODE KUNST, 불완전이 허용된 순수한 동갑내기 소년 넷이 만나 결성한 밴드 라쿠나 Lacuna, 현대사회의 일그러지고 또 아름다운 감정들을 증폭시키는 파리지앵 릴피쉬 Lil FISH, 옛 청춘 영화의 주인공이 가진 순수함을 장착하게 하는 레트로의 1인자, 구만 qman(9.10000). 적적함과 외로움의 정서로 도시를 더 화려하게 유영하는 듯한 사운드의 신스팝, 신세하 Xin Seha. 천재 피아니스트 윤석철과 베이스의 정상이, 드럼의 김영진이 수놓는 재즈와 퓨전, 팝의 윤석철트리오 YUNSEOKCHEOL TRIO 까지.
그리고 댄스 퍼포먼스로 공간에 숨을 불어넣을 무용가 유수경 SUKYUNG & COREO, 김강민, 정승준, 허성욱, 기무간, 송주원, 김재진이 함께한다.
패션이란 언어와 도구로 ‘흥미로운 옷 입기’를 탐구하여 즐거운 예술적 체험을 제안하는 커스텀멜로우‘ART & MUSIC’에 기반한 문화예술 장르안에서 전시와 페스티벌을 만들고, 브랜딩하는 케이트팜이 만나 <1DAF: 원데이아츠페스티벌>을 기획하였다.
브랜드와 아티스트를 연결하고, 서로의 크리에이티브에 빛을 더하는 여정은 어린 시절 공작 시간을 떠올릴 만큼의 재미와 따뜻한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이제 이 모든 과정이 1DAF와 함께 할 개개인의 눈부신 발상을 만나, 모두의 어엿한 추억과 의미 있는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

line-up

1DAF:원데이아츠페스티벌

goods

페스티벌한정 가격으로 만나는 굿즈
주최
주관
협력
ART | EXHIBITION
(14:00 - 21:30 상시 관람 가능)
유화 / 설치미술 / 영상
인세인 박 INSANE PARK
사진
마이클 슈완 michael schwan
유화
이유 LEE EU
디자인 / 영상
박유석 yuseok bak
디자인 / 가구 / 영상
머디캡 muddycap
비디오
@subwaycreatures
상세 소개
MUSIC│DANCE Performance & Talk (14:00 – 21:30)
상세 소개
1st floor
EVENT
(상시 운영, 21:00 마감)
[Hi, 하이-스피드 포토존]│1F
상시 이용 가능│고속촬영으로 담긴 셀럽같은 나의 뽐샷을 간직하세요.
1st floor
So-Mc-Bar
(상시 운영, 21:30 마감)
‘프리미엄’과 ‘소맥‘, SENSE & NONSENSE의 만남
모든 관람객 프리미엄 소맥 1 FREE DRINK 제공
2nd floor
EVENT
(상시 운영, 21:00 마감)
[넌센스 퀴즈탐험]│2F
상시 이용 가능│🔍로 넌센스 퀴즈의 답을 찾아보세요.
2nd floor
EVENT
(상시 운영, 21:00 마감)
[GO🌞🏰4 고해성사 1:1 토크]│2F
TOOTHBRUSH&PASTE
관계자들이 참여자에게 기프트를 제공합니다.
3rd floor
EVENT
(상시 운영, 21:00 마감)
[Be an Art piece! create ur stage] with Coreo│3F
매시 30분 오픈, 30분 운영 (20:00 마감)
MULTI-USE PADDING BLANKET
3rd floor
EVENT
(상시 운영, 21:00 마감)
[도사킴&손의 아티스트 전용 팝업 ⚫집]│3F
1차 오픈 : 4~5pm
2차 오픈 : 8~9pm
점카드 1분 체험은 2-9pm 상시 이용 가능
2nd floor
EVENT
(상시 운영, 21:00 마감)
[1DAF I’m here #] 참석 인증 이벤트│2F
멀티프레그런스 또는 1DAF 페스티벌 티셔츠를 드립니다. (선착순 택 1)
multi fragrance 150ml
1DAF long sleeve t-shirt
SPECIAL EVENT
1DAF: 베스트드레서
with 패션 크리에이터 ‘함준수’